• A.

    정회원 전환은 ′미디온 정회원 강의′를 수료하시면 자동으로 정회원으로 전환되며,

    정회원 여부는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했을 때에도 정회원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접속하시거나 쿠키삭제 후 재로그인 부탁드립니다.)

  • A.

    미디온 모바일 앱에서는 수료증 확인 및 발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C로 접속하여 수료증 확인 및 발급 부탁드립니다.

  • A.

    수강취소 시에는 해당 강의의 데이터가 초기화되므로(진도율 등),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

     

    수강취소 클릭 후, “수강취소를 하시겠습니까? 취소 시 해당 강의 데이터가 초기화되며, 재신청 시에는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안내창에서 확인을 클릭하시면 수강취소 처리가 됩니다.

     

    부득이하게 재신청을 하셔야하는 경우는 해당 강좌의 관리자에게 문의글 혹은 전화를 통해

    관리자의 재신청 승인처리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 A.모든 브라우져를 끄고 재실행합니다.

     

    브라우져 캐시, 서버캐시 ,전파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 A.

    통합회원 관리 정책에 따라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kcmf.or.kr)를 통해 회원정보 수정이 가능하며, 재로그인시 수정된 정보로 갱신됩니다.

  • A.

    SSD를 사용하시거나 PC HDD 용량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의 경우, 영상을 수강하신 후에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의 캐시 비우기 기능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IE,Firefox,Opera,Safari 이용자]


    1.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2.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3. Cache Setting / Remaining Cache info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4.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Window- Chome 최신 버전 (v45 이상), Window 10-Edge 브라우저 이용자]


    1.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2.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이미지_20190430_007.jpg


    3.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4.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


     


     

  • A.

    동영상 화면 우측 하단에 배속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하며 (최소 0.5배속)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2.0배속)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 A.

    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 A.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sndvo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430_011.jpg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투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 A.

    윈도우 PC에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가 안되는것을 기준으로 일단 아래의 조치사항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2. 그래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 [링크] 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재부팅(선택사항)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하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 IE 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합니다.


    5.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팅 재부팅 후 바로[링크]를 클릭하여 콜러스 플레이서를 설치해봅니다.


    6.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일한 메세지가 나올 경우 가능성 높음)

  • A.

    먼저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 크롬브라우저의 경우 Chrome Extensions(확장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하여 검은화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크롬브라우저 > 메뉴 > 설정 > 고급기능 > 시스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비활성화 상태)을 활성화 처리


    2. 2번 항목을 진행하였는데도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크롬브라우저 > 메뉴 > 설정 > 고급기능 > 재설정 및 정리하기에서


    초기화를 클릭하여 브라우저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 A.

     보안정책상 동시 로그인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먼저 수강하시던 기기에서 로그아웃하시면 학습이 가능합니다.

  • A.

    수강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주하고 계시는 국가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정상적인 수강시청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A.

     마이페이지에 증명서 발급란에서 수료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A.

    해당 과정에 교안이 포함되어 있다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교안파일은 나의 강의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

    강의영상은 본 사이트를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하며,


    무단 이용시 저작권 위반으로 추후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A.

    통합회원 관리 정책에 따라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kcmf.or.kr)를 통해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검색